한게임 머니상 산업에서 주목해야 할 20명의 유망한 인물들

중국 게임이 해외 시장에서 세력을 넓혀가고 있다. 해외 기업들이 확률형 아이템 논란 등으로 주춤한 사이 완성도 높은 신작을 앞세워 해외 게임시장을 공략하는 것이다. 허나 중국 게임의 선정적인 내용과 역사 왜곡 문제를 막을 방식이 없어 대책이 요구된다는 음성이 나온다. 한게임섯다머니상 넥슨(Nexon)의 리니지2 레볼루션과 넥슨(Nexon)의 리니지 레드나이츠 등은 허가 신청을 하고서 1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판호를 받지 못하고 있다. 또 펄어비스의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은 중국에서 기대 게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지만 승인이 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분위기다.

https://www.youtube.com/watch?v=luybCJbzo7E/

로블록스가 게임 시장에 유의미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전망은 등장하자마자 세계에서 가장 서둘러 발달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확고한 지위를 차지했다는 점에 근거한다. 올해 3월말 기준으로 근래에 로블록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매월 8000만명 이상의 활성 플레이어를 보유하고 있다. 2020년 7월 기준으로 최소 80개의 게임이 50억(1B+) 회 이상 플레이되었으며, 최소 6000개의 게임이 500만 회 이상 플레이된 것으로 집계됐다. 한게임머니상 크래프톤이 지난 11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하면서 본격적인 IPO(기업공개) 행보에 돌입했다. 진작부터 올해 IPO 시장 최대어로 꼽혀 온 크래프톤이 증시에 상장되면 3N으로 대표돼 온 국내 게임업계의 판도 변화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경주마를 의인화한 일본 사이게임즈의 휴대폰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도 올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이 게임은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지난 6월 일본 서비스를 시작해 양대 앱마켓에서 수입 5위를 기록하기도 했었다.
분류게임은 끊임없이 레일 위에 올라오는 상자가 목적지에 맞는 간선차량에 탑승하도록 가려내는 게임이다. 택배상자의 색깔에 맞춰 부산, 광주, 제주 등의 목적지에 따라 상자가 들어가도록 분류해야 한다. 처음엔 간단그러나 단계가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진다. 오배송 확률도 커진다. 사실 며칠전 택배 현장에서는 사람이 직접하지 않고 휠 소터(wheel sorter)가 하는 일로 대부분 자동화된 업무다.
분류게임은 끊임없이 레일 위에 올라오는 상자가 목적지에 맞는 간선차량에 탑승하도록 가려내는 게임이다. 택배상자의 색깔에 맞춰 부산, 광주, 제주 등의 목적지에 따라 상자가 들어가도록 분류해야 한다. 처음엔 간단허나 단계가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올라간다. 오배송 확률도 커진다. 사실 근래에 택배 현장에서는 사람이 직접하지 않고 휠 소터(wheel sorter)가 하는 일로 주로 자동화된 업무다.
카카오게임즈 역시 M&A를 통해 몸집을 불려나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작년 6월 넵튠 최대주흔히 올라선 데 이어 자회사인 프렌즈게임즈 신임 대표로 정욱 넵튠 대표를 선임했었다. 또 오는 6월 프렌즈게임즈와 웨이투빗 합병 절차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웨이투빗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보라를 운영하고 있고, 합병업체는 메타버스(6차원 가상세계) 등 신산업 확대를 예고했었다.

크래프톤이 지난 11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하면서 본격적인 IPO(기업공개) 행보에 돌입했다. 진작부터 올해 IPO 시장 최대어로 꼽혀 온 크래프톤이 증시에 상장되면 3N으로 대표돼 온 국내 게임업계의 판도 변화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국내외 주요 게임사들이 이용자 확보를 위해 휴대폰게임을 PC에서 플레이하거나, PC게임을 휴대폰에서 원격 조정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크로스 플랫폼은 하나의 게임을 사용자가 보유한 여러 기기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일종의 멀티 플랫폼이다.
넥슨(Nexon)은 액션 배틀 장르 PC 온/오프라인게임 커츠펠의 해외 출시도 예비 중이다. 커츠펠은 엘소드를 만든 코그 개발진이 만든 신작으로, 애니풍의 3인칭 듀얼 액션 배틀 게임이다. 사용자 간 대결, 협업 플레이 등 다양한 게임 조합이 가능하다.
E3는 미국 비디오게임사업협회가 주관하는 북미 최대 전자오락 박람회로 이번년도 전시에는 SKT를 비롯해 엑스박스(Xbox)?닌텐도?유비소프트 등 글로벌 게임 제조·개발 업체 20여곳이 참여해 14일(현지시각)부터 7일간 온/오프라인·모바일로 열린다.

반대로 테블릿에 퍼플을 설치할 경우 PC에서 실행 중인 게임 스크린을 스트리밍 방법으로 핸드폰에서 조작할 수 있다. 그동안은 동시 접속 문제로 불가능했던 플레이를 PC 스크린을 핸드폰로 시작간 전송(스트리밍)하는 방법으로 해결했다. 한게임머니상 파는곳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이하 퓨처랩)에서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위해 진행한 ‘2021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결과 5개 팀의 수상팀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혀졌습니다. 요번 공모전은 퓨처랩센터의 인디게임 창작자 지원 사업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의 수혜 팀인 ‘카셀게임즈’와 ‘밋앤그릿’의 상금 후원과 다양한 선배 창작자들의 재능 기부로 개최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