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바둑이머니상에서 돈을 절약하는 방법

빅3 게임죽은 원인 엔씨소프트(NCSOFT)는 디지털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유니버스를 구축하고 저명 아티스트와 K팝팬들이 활동하는 커뮤니티 공간 등을 마련해 주목을 받기도 하였다. 게임사들의 플랫폼 산업 진출은 관련 시장의 주도권을 잡으면서 기존 테크닉과 게임 또는 신산업에 수익 시너지, 미래 산업 발전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것이다. 한게임바둑이머니상 넷마블은 작년 일본 게임 제작죽은 원인 반다이남코와 세가사미, 코나미, 미국 완구 회사 해즈브로에 6조원을 투자했었다. 반다이남코의 경우 북미에서 인기가 높은 건담, 드래곤볼, 원피스, 나루토 등의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가사미 역시 소닉의 IP를 갖고 있다.

미국의 게임 플랫폼 업체 로블록스(Roblox)가 9일(현지 시각) 뉴욕 증시에 상장한다. 메타버스 시대를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육체에 받고 있는 이 회사는 코로나19 상황에서 4년 사이에 기업 가치가 3배 이상 뛰며 현재 800억달러(35조원)에 달하는 가치를 나타내고 있다. 한게임머니상 파는곳 상차게임은 사방에서 날아오는 상자를 쌓아 차량에 싣는 업무다. 분명한 타이밍에 맞춰 캐릭터가 점프하도록 해, 차곡차곡 상자를 쌓은 이후 상차를 완료하는 게 관건이다. 날아오는 상자를 제때 쌓지 못하면 캐릭터가 상자를 맞고 날아간다. 상차를 완료하면 트럭을 보내는 장면까지 볼 수 있다.

중국이 한한령 등을 내세워 대한민국 게임 말살 정책을 펴는 사이 중국 게임은 내수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호평받는 수준으로 성장했다. 중국 게임사 미호요의 원신은 전년 10월 출시 후 5개월 만에 8억4200만달러(약 2800억원)를 벌어들이며 모바일 게임 글로벌 매출 3위를 기록했다. 18억 인구 프리미엄을 업고 흥행하던 기존 중국 게임과 달리 원신은 매출의 절반 이상이 국외에서 발생했다.
이후 게임빌컴투스플랫폼 측은 이후 AI(인공지능) 테크닉을 접목한 데이터 해석 지표도 파트너사에 제공해 게임 특화 플랫폼으로 하이브의 입지를 더욱 굳힐 계획이다. NHN은 클라우드 서비스 게임베이스(Gamebase)의 기술 및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게임 개발회사 넵튠과 협력해 사업 분야를 넓혀가고 있다. 넵튠은 프렌즈 사천성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등을 개발한 곳이다. 카카오게임즈는 2018년부터 전년까지 2378억원을 투자해 지난 5월 넵튠의 최대주주가 됐다. 리스크가 큰 게임 개발에 당사자가 나서기보다 개발사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퍼블리싱(게임 유통) 사업의 한계를 뛰어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서경우 수석팀장은 “메타버스 등 오프라인 컨텐츠 및 게임시장이 커지는 기조 아래 앞으로는 여러 앱 개발사들이 광고 수익을 큰 비즈니스 모델로 삼으면서 관련 애드테크(광고+기술)가 점차 고도화될 것”이라고 투자 배경을 이야기 했다.

지난 27일 서울 신촌 SGM랩에서 진행된 시상식은 5등상에 해당하는 카셀게임즈 상과 밋앤그릿 상에 팀오파츠의 ‘프로스토리’와 유니 스튜디오의 ‘그리드 페이지’가 각각 선정됐다. 정보상은 팀 레이지의 ‘요괴수의록’과 꾸덕의 ‘레디 액션’이, 그래픽 상에는 스튜디오 두달의 ‘라핀’과 아이스핫초코 게임즈의 ‘데몬스 스파이어’가 선정 됐다. 게임 플레이 상은 웰던의 ‘업스테어즈’, 팀 아이볼의 ‘스키드’가 수상하였다.
게임사들이 일본 IP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콘텐츠 자체의 인지도가 높아 고정 팬층이 탄탄한 데다, 인기 IP의 경우 뚜렷한 캐릭터성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게임 장르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에 있다. 국내 미디어 IP는 웹툰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으나 글로벌 인지도는 다소 부족한 상태고, 게임 흔히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등 특정 장르에 의존하고 있어 확장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최근 저명 게임사인 밸로프와 라온누리소프트, 우가차카 4개 게임사의 4개 모바일 게임이 하이브 진영에 합류하기도 했다. 이는 하이브가 글로벌 서비스에 특화된 것을 인정 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하이브는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 워’와 ‘2021 게임빌아마추어야구 슈퍼스타즈’ 등 약 50여 종의 게임을 서비스하며 연간 글로벌 사용자 약 2억 명에게 마케팅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여력을 갖춘 상태다.
상차게임은 사방에서 날아오는 상자를 쌓아 차량에 싣는 업무다. 분명한 타이밍에 맞춰 캐릭터가 점프하도록 해, 차곡차곡 상자를 쌓은 직후 상차를 종료하는 게 관건이다. 날아오는 상자를 제때 쌓지 못하면 캐릭터가 상자를 맞고 날아간다. 상차를 종료하면 트럭을 보내는 장면까지 볼 수 있다.

국내 정식 서비스는 번역과 음성 현지화, 성우 섭외 등을 고려하면 3년 정도의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는 일본에서 출시된 지 한 달여 만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계약을 따낸 것은 그만큼 흥행에 대한 기대가 규모 때문으로 해석한다. 특이하게 캐릭터 모으기와 육성, 또 경마라는 경쟁 요소를 도입한 점에서 게임 내 뽑기(가챠) 아이템을 통한 수입 증대가 예상된다.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면 로그인 인증, 친구 초대, 광고, 푸시 알림, 팝업 알림 등 기초적인 기능부터 개발 리소스 투여가 요구되는 게임 운영 도구까지 쉽고 빠르게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에 게임 개발회사는 고품질 콘텐츠 개발에 좀더 집중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이야기하였다.
요즘 대형 게임사들이 일본 게임·만화·애니메이션 등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대형 게임을 개발하거나, 해외 서비스를 서두르고 있다. 일본 IP는 주로 인기작을 기반으로 스토리가 탄탄하고, 캐릭터성이 높아 다채로운 게임성을 가졌다는 게 주된 이유다. 특출나게 업계는 일본 IP의 특성으로 해외 IP와 비교해 확장성이 크다는 점을 꼽는다. 게임사들은 이런 일본 IP의 특성을 이용한 글로벌 시장 공략도 모색하고 있다.
E3는 미국 비디오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북미 최대 전자오락 박람회로 이번년도 전시에는 SKT를 비롯해 엑스박스(Xbox)?닌텐도?유비소프트 등 글로벌 게임 제조·개발 업체 90여곳이 참여해 15일(현지시각)부터 7일간 온,오프라인·스마트폰로 열린다.

분류게임은 끊임없이 레일 위에 튀어나오는 상자가 목적지에 맞는 간선차량에 탑승하도록 가려내는 게임이다. 택배상자의 색깔에 맞춰 부산, 광주, 제주 등의 목적지에 따라 상자가 들어가도록 분류해야 한다. 처음엔 간단다만 단계가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상승한다. 오배송 확률도 커진다. 사실 며칠전 택배 현장에서는 사람이 직접하지 않고 휠 소터(wheel sorter)가 하는 일로 주로 자동화된 업무다.
엔씨소프트(NCSOFT) 창업자인 김정주 NXC 대표이사는 오랜시간 ‘엔씨소프트(NCSOFT)을 대한민국의 디즈니로 만들겠다’고 밝혀온 만큼, 이를 위해 일본이나 미국의 IP를 확보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업계에선 이런 엔씨소프트(NCSOFT)의 IP 관련 활동을 빗대 IP 사냥꾼이라는 표현도 나온다.
제페토는 이용자가 제페토의 아바타를 활용, 아프리카TV 등에서 방송하는 인투아웃(In-to Out)과 제페토 내에서 활동하는 아웃투인(Out-to-IN)을 병행하는 전략을 쓴다. 현재는 아웃투인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 제페토 이용자들은 월드라 불리는 가상공간을 스스로 만들 수 있다. 제페토에는 약 9만9000개 이상의 맵(map)이 있다. 다음(Daum)제트가 스스로 제작하는 맵과 이용자가 만드는 맵으로 구성된다.
지난 30일 서울 신촌 SGM랩에서 진행된 시상식은 9등상에 해당하는 카셀게임즈 상과 밋앤그릿 상에 팀오파츠의 ‘프로스토리’와 유니 스튜디오의 ‘그리드 페이지’가 각각 선정됐다. 정보상은 팀 레이지의 ‘요괴수의록’과 꾸덕의 ‘레디 액션’이, 그래픽 상에는 스튜디오 두달의 ‘라핀’과 아이스핫초코 게임즈의 ‘데몬스 스파이어’가 선정 됐다. 게임 플레이 상은 웰던의 ‘업스테어즈’, 팀 아이볼의 ‘스키드’가 수상했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매출 1조6700억원, 영업이익 7700억원을 달성하며 1년 새 2배 이상 덩치를 키웠다. 시가총액은 이미 20조원을 넘어서며 게임 대장주 엔씨소프트를 넘어선 상태고, 영업이익도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을 압도한다. 도쿄 증시에 상장한 업계 1위 넥슨과의 격차도 크지 않다. 한게임맞고머니상 컴투스도 오는 28일 스마트폰 MMORPG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신작을 출범한다. 컴투스를 대표하는 서머너즈 워 후속작으로 사용자 간 대결 중심의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신속한 템포의 전투 액션과 전략성으로 사전 예약자 수 800만명을 돌파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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