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맞고머니상에 대한 최고의 용어집

중국 게임이 국내 시장에서 세력을 넓혀가고 있다. 국내 업체들이 확률형 아이템 논란 등으로 주춤한 사이 완성도 높은 신작을 앞세워 국내 게임시장을 공략하는 것이다. 하지만 중국 게임의 선정적인 내용과 역사 왜곡 문제를 막을 방법이 없어 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한게임 머니상 일부 게임사들이 개발과 서비스를 넘어 플랫폼 사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게임빌컴투스플랫폼(GCP)은 내부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 구축했던 하이브를 외부에 개방해 눈길을 끌었다면, NHN은 게임베이스를 고도화하는데 힘을 쏟는 중이다.

카카오게임즈가 게임 개발회사 넵튠과 협력해 산업 구역을 넓혀가고 있다. 넵튠은 프렌즈 사천성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등을 개발한 곳이다. 카카오게임즈는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2379억원을 투자해 지난 5월 넵튠의 최대주주가 됐다. 리스크가 큰 게임 개발에 스스로 나서기보다 개발사에 투자하는 방법으로 퍼블리싱(게임 유통) 산업의 한계를 뛰어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한게임섯다머니상 나머지 8종 게임도 연내 엑스박스, 5GX 클라우드 게임을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앤빌의 경우 요번 E3 2021 기간 관람객들이 스스로 데모 버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해 이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갈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가 게임 개발회사 넵튠과 협력해 산업 분야를 넓혀가고 있다. 넵튠은 프렌즈 사천성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등을 개발한 곳이다. 카카오게임즈는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2377억원을 투자해 지난 7월 넵튠의 최대주주가 됐다. 리스크가 큰 게임 개발에 직접 나서기보다 개발사에 투자하는 방법으로 퍼블리싱(게임 유통) 산업의 한계를 뛰어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한게임섯다머니상 업계 직원은 ‘김정주 대표의 개인적인 호기심과 회사의 전략적인 차원에서 긴 기간 넷마블은 일본의 우수한 IP를 대거 확보하는 방안을 추진해 왔다’며 ‘이후 일본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을 휴대폰 게임화해 글로벌 시장에 우선적으로 뛰어드는 등 합작이 보여진다’고 했었다.

업계 관계자는 ‘김정주 대표의 개인적인 호기심과 업체의 전략적인 차원에서 긴 시간 엔씨소프트은 일본의 나은 IP를 대거 확보하는 방법을 추진해 왔다’며 ‘이후 일본 게임이나 애니를 모바일 게임화해 글로벌 시장에 우선적으로 뛰어드는 등 협업이 기대된다’고 했다. 한게임섯다머니상 NHN과 넷텐션은 제휴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 게임사 고객사들을 타겟으로 공동 마케팅, 영업 활동을 진행하며 게임 개발 및 운영에 요구되는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과 관련해 마케팅 차원에서 다같이 협업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넷텐션의 ‘프라우드넷’이 지난 12월 AWS 마켓 플레이스에 입점한데 이어 NHN 게임베이스도 다음 달 중 같은 곳에 출시된다.


엔씨소프트은 액션 배틀 장르 PC 오프라인게임 커츠펠의 국내외 출시도 준비 중이다. 커츠펠은 엘소드를 만든 코그 개발진이 만든 신작으로, 애니메이션풍의 3인칭 듀얼 액션 배틀 게임이다. 사용자 간 대결, 합작 플레이 등 여러 게임 조합이 가능하다.
카카오(Kakao), 삼성전자, 엔씨소프트(NCSOFT) 등 IT업계 출신들이 관리하고 있는 애드엑스는 디지털 광고 수익을 끌어올려주는 기술을 갖고 있고, 내년 코스닥 상장이 목표다. 또 근래에 시리즈C를 통해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와 티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원을 추가 투자 받았다.
22일 게임업계의 말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전날 캐주얼 스마트폰게임 자회사 프렌즈게임즈 신임 대표로 정욱 넵튠 대표를 선임했었다. 프렌즈게임즈 대표는 그간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가 겸임해 왔는데, 개발사 넵튠이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개발 역량을 사실상 넵튠으로 합친 것이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매출 1조6700억원, 영업이익 7700억원을 달성하며 1년 새 2배 이상 덩치를 키웠다. 시가총액은 이미 20조원을 넘어서며 게임 대장주 엔씨소프트를 넘어선 상태고, 영업이익도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을 압도한다. 도쿄 증시에 상장한 업계 1위 넥슨과의 격차도 크지 않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매출 1조6700억원, 영업이익 7700억원을 달성하며 1년 새 2배 이상 덩치를 키웠다. 시가총액은 이미 20조원을 넘어서며 게임 대장주 엔씨소프트를 넘어선 상태고, 영업이익도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을 압도한다. 도쿄 증시에 상장한 업계 1위 넥슨과의 격차도 크지 않다.
2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전날 캐주얼 스마트폰게임 자회사 프렌즈게임즈 신임 대표로 정욱 넵튠 대표를 선임했다. 프렌즈게임즈 대표는 그간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가 겸임해 왔는데, 개발사 넵튠이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개발 역량을 사실상 넵튠으로 합친 것이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서경우 수석팀장은 “메타버스 등 온/오프라인 컨텐츠 및 게임시장이 커지는 기조 아래 앞으로는 다체로운 앱 개발사들이 광고 수익을 큰 비즈니스 모델로 삼으면서 관련 애드테크(광고+기술)가 점차 고도화될 것”이라고 투자 배경을 말했다.

선정적인 내용과 왜곡된 역사 인식은 중국 게임의 고질적인 문제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가 작년 선정성 등의 문제로 적발한 게임 선전의 절반은 중국 게임(31건)이다. 이 상황은 미국(13건), 한국(12건), 일본(8건) 게임을 모두 합친 것보다 적지 않다. 반면 처벌 사례는 지난 1년간 15건에 불과하다. 이마저도 처벌 규정이 없어 선전을 제한하고 시정 명령을 떨어뜨리는 등의 조치로 그치는 때가 주로이다. 한게임홀덤머니상 세 종류의 게임 모두 남녀노소 쉽게 할 수 있는 복잡하지 않은 미니게임이다. 전체 및 게임별 순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과금하는 게임은 아니지만, 상자로 표시되는 목숨 9개를 소진하면 선전을 시청해야 한다. 한진 쪽은 이와 같은 얻은 수익을 전액 택배기사 근로배경 개선에 쓴다는 계획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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