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맞고머니상를 알아보기 위한 15가지 최고의 트위터 계정

핸드메이드 측에서 지난 2013년 하반기 중국 당국에 참석한 뒤 약 3년 반 만이다. 중국은 내수 게임에 내자, 외산 게임엔 외자 판호를 내준다. 중국은 앞서 두 달 전인 작년 5월 4일에도 컴투스의 간판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대해 판호를 발급한 바 있다. 한게임머니상 물론 크래프톤의 사업구조가 중국 로열티 비중이 절대적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치우친 것과 관련해 우려의 목소리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크래프톤의 사업을 구체적으로 보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중심의 모바일게임이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온라인은 15.9%, 콘솔은 1.7%에 불과하다. 지역 비중 역시 중국 로열티 수익이 집중된 아시아가 전체의 90%에 이른다.

신선한 재미를 추구하는 PC·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는 인디 창작팀과 개인을 표본으로 지난 8월부터 약 두 달간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참가 요청과 같이 제출된 팀·게임 소개서와 프로토타입 플레이런 방식으로 아이디어, 그래픽, 완성도 등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넥슨 창업자인 김정주 NXC 대표이사는 한동안 ‘넥슨을 우리나라의 디즈니로 만들겠다’고 밝혀온 만큼, 이를 위해 일본이나 미국의 IP를 확보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업계에선 이런 넥슨의 IP 관련 활동을 빗대 IP 사냥꾼이라는 표현도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김정주 대표의 개인적인 관심과 회사의 전략적인 차원에서 긴 기간 넷마블(Netmarble)은 일본의 나은 IP를 대거 확보하는 방안을 추진해 왔다’며 ‘향후 일본 게임이나 애니를 휴대폰 게임화해 글로벌 시장에 우선적으로 뛰어드는 등 합작이 전망한다’고 했다.
29일 게임업계의 말을 빌리면 엔씨소프트는 지난 12일 출시한 휴대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트릭스터M에 휴대폰과 PC에서 한꺼번에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퍼플을 적용했었다. 퍼플은 엔씨소프트가 지난 2012년 보여준 크로스 플랫폼이다. 리니지M, 리니지2M, 트릭스터M, 프로야구H3 등 엔씨의 대표 휴대폰게임을 4K UHD 고해상도로 PC에서 즐길 수 있다.

평소 게임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진 한진 마케팅총괄 조현민 부사장 주도로 게임 개발이 진행된 탓이다. 조 부사장은 전년 7월 한진의 마케팅총괄로 부임했고, 잠시 뒤 게임 기획에 나섰다. 앞서 조 부사장이 몸담았던 진에어도 프로 이스포츠팀을 공식 후원한 바 있다.
엔씨소프트(NCSOFT)은 PC와 콘솔(TV에 연결해 다루는 게임기)에서 한순간에 이용할 수 있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준비하고 있다. 2003년 PC에서 처음 보여준 카트라이더를 콘솔게임으로 재분석해 대화면 TV에서 온 지인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엔씨소프트(NCSOFT)은 생동감 뿜어내는 레이싱 경험을 위해 언리얼 엔진4를 기초로 4K UHD(초고해상도) 그래픽과 하이 다이내믹 레이해(HDR) 기술을 탑재하였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이하 퓨처랩)에서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위해 진행한 ‘2021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결과 4개 팀의 수상팀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혀졌다. 요번 공모전은 퓨처랩센터의 인디게임 창작자 지원 산업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의 수혜 팀인 ‘카셀게임즈’와 ‘밋앤그릿’의 상금 후원과 다체로운 선배 창작자들의 재능 기부로 개최되어 더욱 뜻이 크다.
국내외에 유통되는 핸드폰게임의 흔히인 99%가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의 등급분류를 통해 서비스되기 덕분에 논란이 된 후에야 서비스가 중지되는 등 사후 조치가 이뤄지고 있다. 국회를 중심으로 중국 게임의 역사 왜곡 문제를 막기 위한 게임법 개정안이 발의되고 있지만 이마저도 실효성이 낮다는 지적이 많다. 법안 통과에 많은 기간이 필요하고 예방보다 처벌에 방점을 맞췄다는 이유 때문이다.

B씨 대한민국게임학회장(중앙대 경영학부 교수)은 ‘중국은 폭력성이나 사행성 이슈가 대부분 없는 콘솔 게임에 대해 원체 관대한 편이다’라며 ‘해외 게임은 핸드폰·PC 게임에서 경쟁력을 가지는데 인디 게임 개발사가 만든 콘솔 게임에 판호를 내줬다고 큰 의미를 부여하기 힘들다’고 하였다.
메타버스는 가상·초월을 가르키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를 가르키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로블록스가 만든 가상공간은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을 떠올리게 한다. 레디 플레이어 원에선 오아시스라는 가상세계가 존재하는데, 가상현실(VR) 장비 등을 이용해 아바타를 통해 접속하고 가상세계에서 게임을 즐긴다. 사회적 관계도 오아시스 내부에서 형성된다.
로벅스는 현실 세계의 화폐로 환전이 가능하다. 약 124만 명에 달하는 로블록스 내 개발자들이 전년 벌어들인 매출은 1인당 평균 4만달러(약 1100만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이 중 상위 200명의 수익은 약 20만달러에 달한다. 로블록스는 로벅스 거래 수수료를 뗀다.
미국의 게임 플랫폼 업체 로블록스(Roblox)가 10일(현지 시각) 뉴욕 증시에 상장한다. 메타버스 시대를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이 업체는 코로나바이러스 정황에서 3년 사이에 기업 가치가 4배 이상 뛰며 현재 800억달러(32조원)에 달하는 가치를 나타내고 있다.

해당 플랫폼을 사용하면 로그인 인증, 친구 초대, 광고, 푸시 알림, 팝업 알림 등 기초적인 기능부터 개발 리소스 투여가 필요한 게임 운영 도구까지 쉽고 서둘러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에 게임 개발업체는 고품질 콘텐츠 개발에 좀더 주력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하였다. 한게임포커머니상 물론 크래프톤의 사업구조가 중국 로열티 비중이 절대적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치우친 것과 관련해 우려의 목소리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크래프톤의 사업을 구체적으로 보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중심의 모바일게임이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온라인은 15.9%, 콘솔은 1.7%에 불과하다. 지역 비중 역시 중국 로열티 수익이 집중된 아시아가 전체의 90%에 이른다.

물론 크래프톤의 사업구조가 중국 로열티 비중이 절대적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치우친 것과 관련해 우려의 목소리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크래프톤의 사업을 구체적으로 보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중심의 모바일게임이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온라인은 15.9%, 콘솔은 1.7%에 불과하다. 지역 비중 역시 중국 로열티 수익이 집중된 아시아가 전체의 90%에 이른다.
5일 게임업계의 말을 빌리면 넥슨(Nexon)가 지난 5일 출시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아마추어야구 H3은 출시 바로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게임 6위에 오른 후 최근까지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 게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스포츠게임 수입 6위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
컴투스도 오는 24일 핸드폰 MMORPG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신작을 오픈한다. 컴투스를 대표하는 서머너즈 워 후속작으로 사용자 간 대결 중심의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빠른 템포의 전투 액션과 전략성으로 사전 예약자 수 800만명을 돌파한 상태다.
메타버스는 가상·초월을 말하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를 말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로블록스가 만든 가상공간은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을 떠올리게 한다. 레디 플레이어 원에선 오아시스라는 가상세계가 존재하는데, 가상현실(VR) 장비 등을 이용해 아바타를 통해 접속하고 가상세계에서 게임을 즐긴다. 사회적 관계도 오아시스 안쪽에서 형성된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서경우 수석팀장은 “메타버스 등 온라인 컨텐츠 및 게임시장이 커지는 기조 아래 앞으로는 다체로운 앱 개발사들이 광고 수익을 큰 비즈니스 모델로 삼으면서 관련 애드테크(광고+기술)가 점차 고도화될 것”이라고 투자 배경을 이야기 했다. 한게임바둑이머니상 해당 플랫폼을 사용하면 로그인 인증, 친구 초대, 광고, 푸시 알림, 팝업 알림 등 기초적인 기능부터 개발 리소스 투여가 필요한 게임 운영 도구까지 쉽고 서둘러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에 게임 개발기업은 고품질 콘텐츠 개발에 좀더 주력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이야기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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