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와 한게임맞고머니상의 만남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면 로그인 인증, 친구 초대, 광고, 푸시 알림, 팝업 알림 등 기초적인 기능부터 개발 리소스 투여가 필요한 게임 운영 도구까지 쉽고 서둘러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에 게임 개발기업은 고품질 콘텐츠 개발에 좀더 주력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이야기했었다. 한게임머니상 며칠전 저명 게임사인 밸로프와 라온누리소프트, 우가차카 6개 게임사의 6개 모바일 게임이 하이브 진영에 합류하기도 했었다. 이는 하이브가 글로벌 서비스에 특화된 것을 인정 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하이브는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 워’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등 약 20여 종의 게임을 서비스하며 연간 글로벌 이용자 약 4억 명에게 마케팅 아이디어를 하달할 수 있는 여력을 갖춘 상태다.

https://www.youtube.com/watch?v=luybCJbzo7E/

넷마블은 지난해 일본 게임 제작죽은 원인 반다이남코와 세가사미, 코나미, 미국 완구 회사 해즈브로에 9조원을 투자했다. 반다이남코의 경우 북미에서 인기가 높은 건담, 드래곤볼, 원피스, 나루토 등의 IP를 보유하고 있고, 세가사미 역시 소닉의 IP를 갖고 있다. 한게임머니상 참신한 재미를 추구하는 PC·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는 인디 창작팀과 개인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약 두 달간 신청자를 모집했으며, 참가 요청과 함께 제출된 팀·게임 소개서와 프로토타입 플레이런 방식으로 아이디어, 그래픽, 완성도 등으로 심사를 진행했었다.

국내 정식 서비스는 번역과 음성 현지화, 성우 섭외 등을 고려하면 4년 정도의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는 일본에서 출시된 지 두 달여 만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계약을 따낸 것은 그만큼 흥행에 대한 기대가 규모 때문으로 분석한다. 특출나게 캐릭터 모으기와 육성, 또 경마라는 경쟁 요소를 도입한 점에서 게임 내 뽑기(가챠) 아이템을 통한 매출 증대가 전망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이하 퓨처랩)에서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위해 진행한 ‘2021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결과 2개 팀의 수상팀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혀졌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퓨처랩센터의 인디게임 창작자 지원 산업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의 수혜 팀인 ‘카셀게임즈’와 ‘밋앤그릿’의 상금 후원과 다양한 선배 창작자들의 재능 기부로 개최되어 더욱 뜻이 크다.
NHN과 넷텐션은 제휴를 통해 해외 및 글로벌 게임사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 영업 활동을 진행하며 게임 개발 및 운영에 요구되는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기로 하였다. 한 기업은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과 관련해 마케팅 차원에서 다같이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넷텐션의 ‘프라우드넷’이 지난 3월 AWS 마켓 플레이스에 입점한데 이어 NHN 게임베이스도 다음 달 중 같은 곳에 출시된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서경우 수석팀장은 “메타버스 등 온라인 컨텐츠 및 게임시장이 커지는 기조 아래 앞으로는 다체로운 앱 개발사들이 광고 수익을 큰 비즈니스 모델로 삼으면서 관련 애드테크(광고+기술)가 점차 고도화될 것”이라고 투자 환경을 전했다.

다음(Daum), 삼성전자, 넷마블 등 IT업계 출신들이 관리하고 있는 애드엑스는 디지털 광고 수익을 끌어올려주는 테크닉을 갖고 있으며, 내년 코스닥 상장이 목표다. 또 며칠전 시리즈C를 통해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와 티인베스트먼트로부터 80억원을 추가 투자 받았다. 한게임포커머니상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에 사활을 걸고 있다. 제2의 나라는 토토로로 유명한 일본 애니 기업 지브리 스튜디오의 원작 니노쿠니 IP를 모바일게임으로 만들어 이용자들의 기대가 크다. 넷마블은 오는 15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서경우 수석팀장은 “메타버스 등 오프라인 컨텐츠 및 게임시장이 커지는 기조 아래 앞으로는 다양한 앱 개발사들이 광고 수익을 큰 비즈니스 모델로 삼으면서 관련 애드테크(광고+기술)가 점차 고도화될 것”이라고 투자 배경을 말했다. 한게임머니상 전날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100위 게임 가운데 42개가 중국 게임으로, 작년 말 22개에서 큰 폭으로 불었다. 기적의 검, 삼국지 전략판, 원펀맨: 최강의 남자, 원신 등이 3위 안에 분포돼 있는데, 이 게임들은 해외 게임과 비교해서도 모든 면에서 부족하지 않다는 평가를 받는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