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결과 1위를 한 한게임맞고머니상 최고의 모바일 앱

반대로 핸드폰에 퍼플을 설치할 경우 PC에서 실행 중인 게임 스크린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휴대폰에서 조작할 수 있다. 여태까지은 동시 접속 문제로 불가능했던 플레이를 PC 스크린을 휴대폰로 시작간 전송(스트리밍)하는 방식으로 해결했다. 한게임모바일머니상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이하 퓨처랩)에서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위해 진행한 ‘2021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결과 4개 팀의 수상팀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혀졌다. 요번 공모전은 퓨처랩센터의 인디게임 창작자 지원 사업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의 수혜 팀인 ‘카셀게임즈’와 ‘밋앤그릿’의 상금 후원과 여러 선배 창작자들의 재능 기부로 개최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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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는 어린이에게 단순한 게임 그 이상으로 받아들여진다. 가상세계에서 누구나 플레이어가 될 수 있으며 동시에 게임 개발자가 될 수 있다. 친구들과 프라이빗 룸을 만드는 소셜미디어(SNS) 기능도 있다.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빼놓을 수 없다. 한게임모바일머니상 미국의 게임 플랫폼 업체 로블록스(Roblox)가 7일(현지 시각) 뉴욕 증시에 상장한다. 메타버스 시대를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로 투자자들의 호기심을 두 인체에 받고 있는 이 회사는 COVID-19 정황에서 5년 사이에 기업 가치가 3배 이상 뛰며 지금 500억달러(38조원)에 달하는 가치를 나타내고 있다.

NHN과 넷텐션은 제휴를 통해 해외 및 글로벌 게임사 고객사들을 표본으로 공동 마케팅, 영업 활동을 진행하며 게임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기로 했었다. 한 업체는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과 관련해 마케팅 차원에서 다같이 합작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넷텐션의 ‘프라우드넷’이 지난 9월 AWS 마켓 플레이스에 입점한데 이어 NHN 게임베이스도 다음 달 중 같은 곳에 출시된다. 한게임바둑이머니상 국내외 게임사들이 중국 진출에 목매는 것은 중국의 게임 시장 규모가 30조원에 이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게임백서 등에 따르면 중국의 글로벌 게임 시장 점유율은 2016년 기준 18.7%로 미국(20.7%)에 이은 3위다. 근소한 차이여서 중국의 가파른 성장률을 감안하면 지난해 순위가 역전됐을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된다. 지난 두 해 중국 게임사업 규모는 지난해보다 20.7% 늘어난 약 44조1000억원으로 집계됐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매출 1조6700억원, 영업이익 7700억원을 달성하며 1년 새 2배 이상 덩치를 키웠다. 시가총액은 이미 20조원을 넘어서며 게임 대장주 엔씨소프트를 넘어선 상태고, 영업이익도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을 압도한다. 도쿄 증시에 상장한 업계 1위 넥슨과의 격차도 크지 않다.
크래프톤이 지난 11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하면서 본격적인 IPO(기업공개) 행보에 돌입했다. 진작부터 올해 IPO 시장 최대어로 꼽혀 온 크래프톤이 증시에 상장되면 3N으로 대표돼 온 국내 게임업계의 판도 변화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평소 게임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진 한진 마케팅총괄 조현민 부사장 주도로 게임 개발이 진행된 탓이다. 조 부사장은 지난해 10월 한진의 마케팅총괄로 부임했고, 잠시 뒤 게임 기획에 나섰다. 먼저 조 부사장이 몸담았던 진에어도 프로 이스포츠팀을 공식 후원한 바 있다.
선정적인 내용과 왜곡된 역사 인식은 중국 게임의 고질적인 문제다. 대한민국게임정책자율기구가 전년 선정성 등의 문제로 적발한 게임 홍보의 절반은 중국 게임(31건)이다. 이 상황은 미국(13건), 대한민국(12건), 일본(8건) 게임을 모두 합친 것보다 대부분이다. 반면 처벌 사례는 지난 2년간 15건에 불과하다. 이마저도 처벌 규정이 없어 선전을 제한하고 시정 명령을 하강시키는 등의 조치로 그치는 경우가 흔히이다.

SKT 직원은 “E3 참가는 SKT의 게임 퍼블리싱 행보를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알리는 측면에서도 큰 뜻이 있다”라면서 “대한민국이 개발한 콘솔 게임의 이해도를 높이고, 해외 좋은 게임 개발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였다. 한게임바둑이머니상 로블록스가 게임 시장에 유익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예상은 등장하자마자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확고한 지위를 차지했다는 점에 근거한다. 이번년도 10월말 기준으로 오늘날 로블록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매월 1000만명 이상의 활성 플레이어를 보유하고 있다. 2030년 3월 기준으로 최소 30개의 게임이 70억(1B+) 회 이상 플레이되었으며, 최소 9000개의 게임이 900만 회 이상 플레이된 것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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