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몰랐을 수도있는 한게임 머니상의13가지 비밀

해외에 유통되는 휴대폰게임의 주로인 92%가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의 등급분류를 통해 서비스되기 때문에 논란이 된 후에야 서비스가 중지되는 등 사후 조치가 이뤄지고 있다. 대통령을 중심으로 중국 게임의 역사 왜곡 문제를 막기 위한 게임법 개정안이 발의되고 있지만 이마저도 실효성이 낮다는 지적이 대부분이다. 법안 통과에 다수인 시간이 필요하고 예방보다 처벌에 방점을 맞췄다는 이유 때문이다. 한게임 머니상 크래프톤은 지난해 매출 1조6700억원, 영업이익 7700억원을 달성하며 1년 새 2배 이상 덩치를 키웠다. 시가총액은 이미 20조원을 넘어서며 게임 대장주 엔씨소프트를 넘어선 상태고, 영업이익도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을 압도한다. 도쿄 증시에 상장한 업계 1위 넥슨과의 격차도 크지 않다.

https://www.youtube.com/watch?v=luybCJbzo7E/

핸드메이드 측에서 지난 2018년 하반기 중국 당국에 참여한 잠시 뒤 약 8년 반 만이다. 중국은 내수 게임에 내자, 외산 게임엔 외자 판호를 내준다. 중국은 앞서 두 달 전인 작년 7월 10일에도 컴투스의 간판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대해 판호를 발급한 바 있다. 한게임섯다머니상 일부 게임사들이 개발과 서비스를 넘어 플랫폼 사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게임빌컴투스플랫폼(GCP)은 내부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 구축했던 하이브를 외부에 개저지 눈길을 끌었다면, NHN은 게임베이스를 고도화하는데 힘을 쏟는 중이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서경우 수석팀장은 “메타버스 등 온,오프라인 컨텐츠 및 게임시장이 커지는 기조 아래 앞으로는 다양한 앱 개발사들이 광고 수익을 큰 비즈니스 모델로 삼으면서 관련 애드테크(광고+기술)가 점차 고도화될 것”이라고 투자 배경을 이야기 했다. 한게임머니상 파는곳 넥슨(Nexon)의 리니지2 레볼루션과 넥슨(Nexon)의 리니지 레드나이츠 등은 허가 신청을 하고서 1년이 지났지만 지금도 판호를 받지 못하고 있다. 또 펄어비스의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핸드폰은 중국에서 기대 게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지만 승인이 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분위기다.

중국 게임이 해외 시장에서 세력을 넓혀가고 있다. 해외 기업들이 확률형 아이템 논란 등으로 주춤한 사이 완성도 높은 신작을 앞세워 해외 게임시장을 공략하는 것이다. 그러나 중국 게임의 선정적인 내용과 역사 왜곡 문제를 막을 방식이 없어 대책이 요구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한게임머니상 파는곳 27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Netmarble)는 지난 18일 출시한 스마트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트릭스터M에 스마트폰과 PC에서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퍼플을 반영했다. 퍼플은 넷마블(Netmarble)가 지난 2014년 노출시킨 크로스 플랫폼이다. 리니지M, 리니지2M, 트릭스터M, 아마추어야구H3 등 엔씨의 대표 스마트폰게임을 4K UHD 고해상도로 PC에서 즐길 수 있다.

게임사들이 일본 IP를 우선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콘텐츠 자체의 파악도가 높아 고정 팬층이 탄탄한 데다, 인기 IP의 경우 뚜렷한 캐릭터성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게임 장르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에 있다. 국내 미디어 IP는 웹툰을 중심으로 발달하고 있으나 글로벌 파악도는 다소 부족한 상황고, 게임 흔히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등 특정 장르에 의존하고 있어 확장성이 저조해진다는 단점이 있다.
전날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100위 게임 가운데 45개가 중국 게임으로, 지난해 말 25개에서 큰 폭으로 불어났다. 기적의 검, 삼국지 전략판, 원펀맨: 최강의 남자, 원신 등이 6위 안에 분포돼 있는데, 이 게임들은 해외 게임과 비교해서도 모든 면에서 부족하지 않다는 평가를 받는다.
업계 직원은 ‘김정주 대표의 개인적인 호기심과 기업의 전략적인 차원에서 긴 시간 엔씨소프트(NCSOFT)은 일본의 좋은 IP를 대거 확보하는 방법을 추진해 왔다’며 ‘이후 일본 게임이나 애니를 휴대폰 게임화해 글로벌 시장에 최우선적으로 뛰어드는 등 협업이 전망한다’고 했다.
메타버스는 가상·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로블록스가 만든 가상공간은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을 떠올리게 한다. 레디 플레이어 원에선 오아시스라는 가상세계가 존재하는데, 가상현실(VR) 장비 등을 사용해 아바타를 통해 접속하고 가상세계에서 게임을 즐긴다. 경제적 관계도 오아시스 안쪽에서 형성된다.

7일 게임업계의 말에 따르면 엔씨소프트가 지난 7일 출시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은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게임 3위에 오른 후 여태까지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 게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스포츠게임 수입 3위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 한게임포커머니상 엔씨소프트(NCSOFT)은 스마트폰 MMORPG 제2의 나라에 사활을 걸고 있다. 제2의 나라는 토토로로 유명한 일본 애니메이션 기업 지브리 스튜디오의 원작 니노쿠니 IP를 스마트폰게임으로 만들어 사용자들의 기대가 크다. 엔씨소프트(NCSOFT)은 오는 1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