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상사가 한게임 머니상대해 알고 싶어하는 15가지

넥슨(Nexon)의 리니지2 레볼루션과 넥슨(Nexon)의 리니지 레드나이츠 등은 허가 신청을 하고서 8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판호를 받지 못하고 있다. 또 펄어비스의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핸드폰은 중국에서 기대 게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지만 승인이 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분위기다.
로블록스의 핵심 경쟁력은 게임 개발 생태계다. 사용자가 코딩 지식 없이도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했고, 한번에 이들 게임을 다른 사용자와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로블록스의 스튜디오를 이용해 사용자가 만든 게임은 약 7000만 개에 달한다.
해외 정식 서비스는 번역과 음성 현지화, 성우 섭외 등을 고려하면 3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는 일본에서 출시된 지 두 달여 만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계약을 따낸 것은 그만큼 흥행에 대한 기대가 크기 때문으로 해석한다. 특이하게 캐릭터 모으기와 육성, 또 경마라는 경쟁 요소를 도입한 점에서 게임 내 뽑기(가챠) 아이템을 통한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카카오게임즈가 게임 개발회사 넵튠과 협력해 사업 분야를 넓혀가고 있다. 넵튠은 프렌즈 사천성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등을 개발한 곳이다. 카카오게임즈는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2375억원을 투자해 지난 9월 넵튠의 최대주주가 됐다. 리스크가 큰 게임 개발에 본인이 나서기보다 개발사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퍼블리싱(게임 유통) 사업의 한계를 뛰어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빅3 게임죽은 원인 엔씨소프트는 디지털 인공지능(AI) 테크닉을 결합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유니버스를 구축하고 저명 아티스트와 K팝팬들이 활동하는 커뮤니티 공간 등을 마련해 이목을 받기도 했었다. 게임사들의 플랫폼 사업 진출은 관련 시장의 주도권을 잡으면서 기존 테크닉과 게임 또는 신사업에 수익 시너지, 미래 사업 발전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것이다. 한게임 머니상 안00씨 우리나라게임학회장(중앙대 경영학부 교수)은 ‘중국은 폭력성이나 사행성 이슈가 거의 없는 콘솔 게임에 대해 원체 관대한 편이다’라며 ‘해외 게임은 스마트폰·PC 게임에서 경쟁력을 가지는데 인디 게임 개발사가 만든 콘솔 게임에 판호를 내줬다고 큰 뜻을 부여하기 어렵다’고 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uybCJbzo7E/

27일 게임업계의 말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전날 캐주얼 모바일게임 자회사 프렌즈게임즈 신임 대표로 정욱 넵튠 대표를 선임하였다. 프렌즈게임즈 대표는 그간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가 겸임해 왔는데, 개발사 넵튠이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개발 역량을 사실상 넵튠으로 합친 것이다.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사용자 확보를 위해 모바일게임을 PC에서 플레이하거나, PC게임을 모바일에서 원격 조정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을 부랴부랴 선보이고 있다. 크로스 플랫폼은 하나의 게임을 유저가 보유한 다체로운 장비에서 같이 즐길 수 있는 일종의 멀티 플랫폼이다.
23일 게임업계의 말을 빌리면 넥슨(Nexon)는 지난 11일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트릭스터M에 모바일과 PC에서 한순간에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퍼플을 반영하였다. 퍼플은 넥슨(Nexon)가 지난 2015년 드러낸 크로스 플랫폼이다. 리니지M, 리니지2M, 트릭스터M, 프로야구H3 등 엔씨의 대표 모바일게임을 4K UHD 고해상도로 PC에서 즐길 수 있다.
중국 게임이 해외 시장에서 세력을 넓혀가고 있다. 해외 업체들이 확률형 아이템 논란 등으로 주춤한 사이 완성도 높은 신작을 앞세워 해외 게임시장을 공략하는 것이다. 다만 중국 게임의 선정적인 내용과 역사 왜곡 문제를 막을 방법이 없어 대책이 요구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넷마블(Netmarble) 창업자인 김정주 NXC 대표이사는 한동안 ‘넷마블(Netmarble)을 한국의 디즈니로 만들겠다’고 밝혀온 만큼, 이를 위해 일본이나 미국의 IP를 확보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업계에선 이런 넷마블(Netmarble)의 IP 관련 활동을 빗대 IP 사냥꾼이라는 표현도 나온다. 모바일한게임머니상 빅3 게임죽은 원인 넥슨(Nexon)는 디지털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유니버스를 구축하고 유명 아티스트와 K팝팬들이 활동하는 커뮤니티 공간 등을 마련해 이목을 받기도 하였다. 게임사들의 플랫폼 산업 진출은 관련 시장의 주도권을 잡으면서 기존 테크닉과 게임 또는 신산업에 수익 시너지, 미래 산업 발전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것이다.

핸드메이드 측에서 지난 2013년 하반기 중국 당국에 참석한 뒤 약 3년 반 만이다. 중국은 내수 게임에 내자, 외산 게임엔 외자 판호를 내준다. 중국은 앞서 두 달 전인 전년 9월 5일에도 컴투스의 간판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대해 판호를 발급한 바 있다. 한게임머니상 파는곳 미국의 게임 플랫폼 업체 로블록스(Roblox)가 2일(현지 시각) 뉴욕 증시에 상장한다. 메타버스 시대를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두 신체에 받고 있는 이 기업은 코로나(COVID-19) 사태에서 1년 사이에 기업 가치가 2배 이상 뛰며 오늘날 400억달러(39조원)에 달하는 가치를 나타내고 있다.

분류게임은 끊임없이 레일 위에 올라오는 상자가 목적지에 맞는 간선차량에 탑승하도록 가려내는 게임이다. 택배상자의 색깔에 맞춰 부산, 광주, 제주 등의 목적지에 맞게 상자가 들어가도록 분류해야 한다. 처음엔 간단다만 단계가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상승한다. 오배송 확률도 커진다. 사실 최근 택배 현장에서는 사람이 직접하지 않고 휠 소터(wheel sorter)가 하는 일로 대부분 자동화된 업무다. 한게임섯다머니상 엔씨소프트(NCSOFT)은 PC와 콘솔(TV에 연결해 다루는 게임기)에서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준비하고 있다. 2005년 PC에서 처음 노출시킨 카트라이더를 콘솔게임으로 재해석해 대화면 TV에서 온 지인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엔씨소프트(NCSOFT)은 활동감 넘치는 레이싱 경험을 위해 언리얼 엔진4를 기초로 4K UHD(초고해상도) 그래픽과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 기술을 탑재하였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