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당신이 알고 싶은 것 한게임포커머니상

로블록스의 핵심 경쟁력은 게임 개발 생태계다. 사용자가 코딩 지식 없이도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했고, 한순간에 이들 게임을 다른 사용자와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로블록스의 스튜디오를 이용해 사용자가 만든 게임은 약 9000만 개에 달한다.
반대로 테블릿에 퍼플을 설치할 경우 PC에서 실행 중인 게임 화면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핸드폰에서 조작할 수 있다. 이제까지은 동시 접속 문제로 불가능했던 플레이를 PC 화면을 핸드폰로 시작간 전송(스트리밍)하는 방식으로 해결했었다.
전00씨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경영학부 교수)은 ‘중국은 폭력성이나 사행성 이슈가 거의 없는 콘솔 게임에 대해 원체 관대한 편이다’라며 ‘국내 게임은 모바일·PC 게임에서 경쟁력을 가지는데 인디 게임 개발사가 만든 콘솔 게임에 판호를 내줬다고 큰 뜻을 부여하기 괴롭다’고 하였다.
며칠전 게임빌의 플랫폼 자회사인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은 며칠전 자체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 구축했던 하이브를 외부 게임사에 개방했다. 하이브는 핸드폰게임 제작부터 운영까지 여러 영역에 요구되는 주요 기능들을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모습로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중국 게임은 전 국가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미호요의 원신, 텐센트의 왕자영요, 링시게임즈의 삼국지 전략판은 올해 2분기 전 세계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 7위 안에 들었다. 매출 7위에 오른 원신의 경우 뛰어난 그래픽에 과하지 않은 과금 유도 플레이로 호평을 받고 있다. 한게임홀덤머니상 향후 게임빌컴투스플랫폼 측은 향후 AI(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데이터 해석 지표도 파트너사에 제공해 게임 특화 플랫폼으로 하이브의 입지를 더욱 굳힐 계획 중에 있다. NHN은 클라우드 서비스 게임베이스(Gamebase)의 기술 및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선정적인 내용과 왜곡된 역사 인식은 중국 게임의 고질적인 문제다. 우리나라게임정책자율기구가 작년 선정성 등의 문제로 적발한 게임 홍보의 절반은 중국 게임(31건)이다. 이 상황은 미국(13건), 우리나라(12건), 일본(8건) 게임을 모두 합친 것보다 적지 않다. 반면 처벌 사례는 지난 3년간 15건에 불과하다. 이마저도 처벌 규정이 없어 광고를 제한하고 시정 명령을 하락시키는 등의 조치로 그치는 경우가 주로이다. 한게임머니상 메타버스는 가상·초월을 가르키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를 가르키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로블록스가 만든 가상공간은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을 떠올리게 한다. 레디 플레이어 원에선 오아시스라는 가상세계가 존재하는데, 가상현실(VR) 기기 등을 이용해 아바타를 통해 접속하고 가상세계에서 게임을 즐긴다. 사회적 관계도 오아시스 안쪽에서 형성된다.

컴투스도 오는 26일 모바일 MMORPG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신작을 오픈한다. 컴투스를 대표하는 서머너즈 워 후속작으로 유저 간 대결 중심의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즉각적인 템포의 전투 액션과 전략성으로 사전 예약자 수 300만명을 돌파한 상태다.
이 가운데 가장 성공 사례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은 개발과 서비스를 모두 넷마블이 담당한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다. 지난해 9분기 기준 넷마블 수입 비중의 18%를 차지하였다. 이것은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 가운데 한 번째로 높은 수치다. 만화가 완결되고, 애니도 종결을 앞두고 있음에도 일본에 역수출돼 인기를 끌었고, 북미 지역에서는 수입의 상당수를 견인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이하 퓨처랩)에서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위해 진행한 ‘2021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결과 6개 팀의 수상팀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요번 공모전은 퓨처랩센터의 인디게임 창작자 지원 사업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의 수혜 팀인 ‘카셀게임즈’와 ‘밋앤그릿’의 상금 후원과 다체로운 선배 창작자들의 재능 기부로 개최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
카카오게임즈는 근래에 일본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의 국내 퍼블리싱(서비스) 계약권을 따냈다. 해당 게임은 과거 일본 PC 게임 프린세스 메이커가 연 육성 시뮬레이션이라는 장르에 경마라는 경쟁 요소를 가미해온 것이 특성이다. 현실에 실재하는 경주마를 우마무스메라는 미소녀풍의 가상 종족으로 의인화한 평행 세계를 환경으로 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이하 퓨처랩)에서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위해 진행한 ‘2021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결과 7개 팀의 수상팀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퓨처랩센터의 인디게임 창작자 지원 사업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의 수혜 팀인 ‘카셀게임즈’와 ‘밋앤그릿’의 상금 후원과 수많은 선배 창작자들의 재능 기부로 개최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 한게임포커머니상 미국의 게임 플랫폼 업체 로블록스(Roblox)가 9일(현지 시각) 뉴욕 증시에 상장한다. 메타버스 시대를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인체에 받고 있는 이 회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에서 8년 사이에 기업 가치가 9배 이상 뛰며 근래에 800억달러(38조원)에 달하는 가치를 나타내고 있다.

택배 차량이 장애물을 피해 무사히 배송을 하면 된다. 택배 상자를 수집하면서 중간 배송지에 들러 점수를 쌓을 수 있다. 이따금 주유도 해야 한다. 날개 모양의 부스터를 획득하면 빠르기도 빨라진다. 장애물에 여러번 부딪치면 차량사고로 게임이 종료된다. 한게임맞고머니상 분류와 상차(짐 쌓기), 배송 업무까지 택배 프로세스를 그대로 따왔다. 한진은 “게임을 통해 고객들의 택배 물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계속적인 대화 수단으로 삼겠다”고 밝혀졌다. 한진이 기획을, 구현은 외주를 받은 게임기업이 맡았다.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게임의 세계관은 악당에 의해 엉망이 된 택배업체를 한진 히어로즈 캐릭터 16종이 바로잡는 설정이다.

Leave a Reply